Top event bar

사무실 청소, 탕비실 관리 업무 줄이고 싶다면?

콘텐츠 만드는 스타트업들이
필수로 구독한다는 사무실 관리 멤버십

2023.02.02

MV-blog-case-contents-startup

새로운 아이디어를 갈고 닦아 꿈에 그리던 창업을 했지만, 많은 창업자들이 사업을 운영하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회사는 분명 성장하고 있지만 예전보다 본업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이죠. 창업을 하며 팀원들과 함께 나눴던 기능과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부수적인 일을 처리하느라 자꾸만 뒤로 미뤄집니다.

img

사무 기기 렌탈 비용 및 각종 비용 처리, 보험 가입, A4 용지와 같은 비품 주문, 쓰레기통 비우기와 탕비실 청소, 직원들을 위한 간식 고르기까지. 훨씬 중요한 일에 써야 할 시간을 자꾸만 사무실 관리에 할애하게 되죠.

“저는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꼭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것은 환상적인 일이지만 회사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본업 50%와 수많은 잡무 50%를 통해 세워진다는 것을 말이죠”
- 인스타그램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

img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다 보면 여러 가지 잡무는 필연적인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도 이러한 부수적인 업무를 스타트업의 열정 넘치는 창업가와 멤버들이 도맡아 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마케팅하는 직원이 간식을 주문하고, 회계팀 직원이 청소 업체, 시설 업체를 찾으면서요.

img

사업을 운영하는 창업가의 입장에서는 직원들이 더욱 전문적인 영역에 시간을 쏟으면 좋겠지만, 스타트업의 특성상 많은 직원을 뽑을 수가 없고 이런 잡무들도 회사 운영에는 꼭 필요한 일이기에 근심은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장하는 일에 100% 집중해도 부족한 상황에서, 성장하는 스타트업은 어떻게 답을 찾아가고 있을까요?

데이원컴퍼니

총무팀 사무실 운영 관리 담당자 INTERVIEW

“데이원컴퍼니는 여러분께 익숙한 패스트캠퍼스라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초창기에는 규모가 작은 기업이었는데요. J 커브로 급격한 성장세를 이루면서 곳곳에 사무실을 10개나 사용하고 있었어요. 사무실이 떨어져 있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어, 2021년 말 센터필드에 1,000평대 사옥을 구축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가장 고민이 되었던 것이 1,000평대 규모의 사무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였어요. 처음에 사무실 운영 관리를 혼자서 하다 보니 총무팀인 저는 매일 3만보 씩 걷기도 했고요.

img img

데이원컴퍼니 사무실

그런데 모버스 멤버십이라는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를 사용하고 나서 이런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사무실 비품 관리부터, 시설 유지 보수, F&B 관리까지 전부 서비스를 해주니 이런 것들에 따로 신경 쓰거나 리소스를 쓸 필요가 없어졌어요. 물티슈, 보드마카, 간식이 떨어지는 사소한 상황부터 시설이 고장 나 난감한 상황까지 모두 대응해주셔서 아주 든든합니다. 또, 직원 수에 맞춰 제안 주신 패키지로 비품, 간식 등을 구입하니, 전보다 고정 비용도 확실히 줄었습니다.

플레이리스트

모버스 매니저 INTERVIEW

“플레이리스트는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답게 사무실 또한 독특합니다. 쇼룸, 미디어월, 스튜디오, 편집실, 분장실 등의 특수공간과 사무공간이 병존하여 구성되었죠.

img img

플레이리스트 사무실

이렇게 멋진 사무실에서 플레이리스트는 임직원들의 사무 공간에 대한 만족도는 높이고, 사무실 운영에 불필요한 시간을 쏟고 싶지 않다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직원분들이 집중하시길 바라면서요. 그래서 모버스에 사무실 청소, 보안, 간식과 음료 관리까지 사무실 운영 관리의 모든 것을 모버스에 맡기셨어요.

지금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라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죠. 깔끔하게 유지 되고 있는 사무 공간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img

본업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진심인 두 회사, 이러한 선택과 집중이 가능했던 이유는 꼭 바로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모버스를 통해 덜어냈기 때문이 아닐까요? 모버스는 사무 공간이 달라지면 일하는 사람의 태도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정돈된 공간, 우리 회사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공간에서 직원들은 더 애사심을 갖게 되고, 이런 사소한 변화가 매일의 업무 효율에 영향을 미치겠지요.

모버스는 성장에 날개를 달아야 하는 스타트업이 본업에 100% 집중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데이원컴퍼니, 플레이리스트의 사례에 공감하신다면 언제든 모버스 매니저님께 연락해주세요. 더욱 성장할 많은 기업들을 만날 수 있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img

사무실 운영 관리 이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불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넥스트 유니콘 루닛의
1,200평 오피스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

thumbnail image

인사총무팀 3년차 김대리의
모버스 멤버십 이용 후기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사무실 운영 고민
걱정 말고
상담받으세요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 - 서울/판교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