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사무실 청소, 탕비실 관리 업무 줄이고 싶다면?

100인 규모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의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

2021.09.09

MV_blog_case-crowdworks

사무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 역시 인사총무팀에게 중요한 업무인데요.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모버스의 사무실 운영 관리 솔루션을 선택했다는 크라우드웍스의 담당자를 직접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blog image
blog image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AI 데이터 학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크라우드웍스 인사총무팀장 이동원입니다. 지금은 인사 업무와 함께 조직 문화, 피플팀 업무도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Q. AI 데이터 학습 플랫폼이라는 분야가 생소하게 들립니다. 산업 분야가 새로운 만큼 일하는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이나 조직 문화에 특이한 점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blog image
blog image

아무래도 AI 산업 자체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분야이기도 하고, 저희 회사가 스타트업이라 MZ세대로 불리는 2030 젊은 직원들이 많은 편이에요. MZ세대의 대표적인 특징이 ‘할건 하고, 놀땐 놀자'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저희 직원들도 맡겨진 업무는 제대로 해내고, 이외의 시간에는 확실히 쉰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본인들의 책임은 다하되, 누려야 하는 권리나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 피력도 확실한 편입니다.

Q. 아무래도 직원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90년대생, MZ세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직원들을 위해 특별히 챙기고 계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직원들이 새로운 사무실에서 원하는 부분을 확실하게 요청했어요.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논의할 수 있도록 넓은 라운지가 있었으면 좋겠다, 카페처럼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는 게 가장 많은 의견이었습니다. 이를 반영해서 이사한 지금의 사무실에는 특별히 넓은 라운지 공간을 만들었어요.

Q. 직원들이 원하는 바가 확고한 만큼 인사총무팀 입장에서는 신경쓸 게 더 많아지셨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 사무실 이전하시면서 챙기실 게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blog image
blog image

저희가 이전에 패스트파이브의 멤버였어요. 그때는 패스트파이브에서 요즘 직원들이 원하는 공간, 서비스부터 각종 복지 혜택까지 알아서 챙겨주시니 인사총무팀 입장에서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환경이었죠. 업무 공간을 이전하게 된 이후에도 이전과 같은 수준의 업무 환경을 제공해야 직원들의 만족도가 동일하게 유지될 텐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Q. 그렇다면 모버스를 선택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직원 수가 늘어나면서 이제 인사총무팀에서 챙겨야 할 업무가 점점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사무실 운영에 대한 업무를 최대한 간소화하면서 동시에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일 수 없을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패스트파이브에서 론칭한 모버스가 생각나더라고요. 패스트파이브에서 경험했던 그 편리함을 다시 그대로 느끼고 싶었습니다.

blog image blog image
blog image blog image

우리 직원들도 패스트파이브에서 이용하던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고, 저희 인사총무팀도 발주나 렌탈, 관리할 업무가 확 줄어드니까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AI 데이터 기업인 만큼 저희도 개발자 구인이 절실한 상황이고, 최근에는 원격 근무 환경을 만드는 일에 한참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회사 성장에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이었습니다.

Q. 모버스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제공 받고 계시나요?

지금은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 중에서도 라운지 운영, BAR(탕비실) 운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추가로 저희가 선택한 옵션으로 패스트파이브 전 지점의 회의실을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직원 복지를 위한 영어 교육 서비스까지 이용하고 있습니다.

Q. 모버스의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일까요?

“바쁜 팀원들의 리소스를 줄이고, 인건비도 줄일 수 있어요. ”

blog image
blog image

직원들에게 최상의 업무 시설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회사들과 비교해도 부족한 부분 없이, 높은 퀄리티의 업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점에 만족하고 있어요. 아까 말씀 드렸듯이 직원들이 라운지 공간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탕비실부터 라운지 공간까지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으니 사무실 만족도가 절로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리소스를 절약한 부분도 크게 만족해요. 우리 팀원들 정말 할 일이 많거든요. 발주나 청소 같은 업무를 맡길 필요가 없으니 인건비도 함께 아끼고 있습니다.

Q. 사무실 운영 서비스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분들에게 한 말씀 전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이분들이 가진 노하우가 정말 많습니다. 무료 상담만 받아봐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

우선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라고 전하고 싶어요. ‘사무실 위탁 운영이 뭐 특별한게 있나?’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이야기를 한번 나눠보고 나면 오피스 운영에 정말 노하우라는게 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일반 총무팀에서 알지 못하는 좋은 정보들도 많이 가지고 계시니 컨설팅 받는다는 마음으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희 회사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요즘 인재 채용, 특히 개발자 채용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시고 싶다면 후회없는 선택이라 될거라 생각합니다.

모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어떻게 보셨나요? 여러분의 사무실도 이렇게 만들고 싶다면 지금 모버스와의 상담을 신청하세요.

사무실 운영 관리 이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불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사무실 운영 관리 정기 구독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

thumbnail image

사무실 시설 관리 미리 안 하면,
한 번에 천만 원 나갈 수 있다?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사무실 운영 고민
걱정 말고
상담받으세요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 - 서울/판교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